목요일에 물어보살

목요일엔 물어보고 싶다…POSTECH 사정관들에게…

프로그램 소개

매주 목요일마다 POSTECHIAN을 꿈꾸는 2, 3학년 고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관련 온라인 화상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
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학생 별 맞춤 입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, POSTECH 진학을 준비하는 고교생 및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.

행사 내용 ★2022년 상담 신청 GOGO!★

  • 상담 대상 : 전국의 고등학교 2, 3학년 고교생 및 학부모
  • 상담 진행 시간: 10~15분 ※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 ※
  • 상담 내용 : 지원서 작성 요령, 서류 및 면접 평가 관련 질문/답변, 기타 입시 관련 문의 등
  • 2022년 상담 운영 기간 : 3월~8월 (6개월 간 진행)
  • 2022년 상담 신청 기간 : 2월~7월 동안, 매월 셋째 주 월요일 10:00 ~ 금요일 16:00 ※선착순 마감※

    매월 신청 링크가 새로 열리며, 신청 가능 인원 도달 시 조기 종료됩니다.


  • 상담 날짜(월)에 따른 신청 기간 안내
  • 상담 날짜(월) 신청 기간 비고
    3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2022.02.14(월) 10:00 ~ 02.18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※ 2~7월 중, 매월 셋째 주 월요일 10:00에 신청 링크가 열립니다.


    ※ 모든 서류를 신청 기간 내에 제출해야 상담 신청이 최종 완료됩니다.


    ※ 3월에 상담을 진행한다면, 2월 셋째주에 신청해야 합니다.

    4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2022.03.14(월) 10:00 ~03.18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5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2022.04.11(월) 10:00 ~ 04.15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6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2022.05.16(월) 10:00 ~ 05.20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7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2022.06.13(월) 10:00 ~ 06.17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8월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    2022.07.11(월) 10:00 ~ 07.15(금) 16:00

    -신청 종료-

    (조기 마감)


  • 신청 방법 안내 :
  • 1) 신청 링크(폼)이 열리면 원하는 상담 날짜를 확인하고 링크 접속(날짜 버튼 클릭)
    2) 네이버 로그인

    ※ 계정이 없는 경우 네이버 계정 생성이 필요하므로, 미리 로그인 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
    3) ①네이버 폼 작성 후 제출

    ※ 네이버 폼이 제출된 시간을 기준으로 선착순 마감됩니다. (날짜 별로 최대 8명)

    4) 신청 기간 내에 ②상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, ③학교생활기록부(pdf 파일)과 함께 프로그램 담당자(feelfree@postech.ac.kr)에게 메일로 송부

    ※ 메일 제목 형식: [목요일에 물어보살] [상담신청] (상담날짜) 학생이름_학교명_학년 (아래의 ‘신청 방법 보기’를 참고하여 형식을 지켜서 작성)

    신청 방법 보기

    본 프로그램은 네이버 ID(계정)이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.

    신청 기간 내에 ①네이버 폼, ②상담신청서, ③학교생활기록부(pdf파일)을 모두 제출해 주셔야 상담 신청이 최종 완료됩니다.

    ※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학교 유형인 경우, 학교생활기록부에 준하는 학교 활동 자료를 상담신청서와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  • 상담신청서 작성 :

    본 프로그램은 입시 컨설팅 목적이 아니며, 원활한 진행을 위해 상담 질문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  • 8월 상담 신청 링크(네이버 폼) – 조기 마감 되었습니다.

    ※ 신청에 성공하지 못한 경우에도, 입학팀으로 전화하시어 구두로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
  • 진행 방식
  • 1) [상담 신청 확정] 상담 신청이 완료되면, 담당자 확인 후 상담 날짜 확정 메일/문자 발송 (넷째 주 월~수 중 발송 예정)
    2) [담당 사정관 매칭] 피상담인(학생/학부모)와 상담을 진행할 담당 입학사정관 매칭
    3) [상담 시간 결정] 상담 진행 전, 매칭된 사정관이 피상담인에게 개별 연락(메일/전화)하여 상담 시간 조율

    ※ 상담신청서에 표시한 희망 상담 시간을 바탕으로 상담 시간을 조율할 예정이며, 경우에 따라 다른 시간/날짜로 상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    4) [온라인 플랫폼 주소 공유] 상담 시작 전, 담당 사정관이 피상담인에게 상담 시 접속할 온라인 플랫폼 주소(예: zoom 회의 링크) 공유
    5) [상담 진행] 담당 사정관과 10~15분 간 1대1 온라인 입시상담 진행

    ※ 추가 질문/상담은 담당 사정관에게 직접 연락하거나 입학팀(054-279-3610)으로 연락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문의 : 프로그램 담당자(054-279-3623, feelfree@postech.ac.kr)

유의 사항

  • 상담 내용 및 상담 장면을 캡처, 녹화, 녹음, 유출, 재생산, 재배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(또는 이와 유사한, 초상권 침해 행위를 하는 경우),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신청 횟수는 상담 기간(2022년 3월~8월) 동안 1인당 1회로 제한됩니다.
  • 상담 신청 후 상담을 취소하더라도 상담을 진행한 것으로 간주하며, 아무 연락 없이 일방적으로 상담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추후 상담 신청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